![]() |
| ▲ 11월 20일 오후,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에서 ‘오늘의 나눔, 내일의 성장’이라는 주제로 2025 유아교육 나눔의 날이 진행되고 있다. |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1월 20일 오후에 세종교육원에서 유치원 교원, 학부모, 유아교육 관계자가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2025 유아교육 나눔의 날’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유아의 행복한 배움과 성장을 위해 마련된 실천공유의 장으로, 현장에서 실천된 다양한 주제의 사례 나눔과 전시를 통해 풍성하게 펼쳐졌다.
주요 내용은 ▲그림책을 활용한 생태교육과정 운영 ▲놀이중심 수업 과정 ▲디지털 환경교육 ▲따뜻한 마음을 키우는 인성사례 등 다채로운 주제로 현장이야기 주제 나눔을 진행했다.
특히, 유치원 교육활동 자료, 숲생태 교육과정 도서 및 기록물, 놀이탐험 영상자료 등 풍성한 전시 나눔의 자리도 마련되어 공동체의 배움과 성장과정을 들여다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행사에 참여한 교사들은 “볼거리가 풍성한 전시체험과 다양한 주제의 사례나눔을 통해 배우고 성장하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강재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행사는 교원들이 직접 실천하고 운영한 현장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로 함께 성장하는 배움의 장을 마련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앞으로도 세종시교육청은 유치원 교원의 전문성 신장과 교육공동체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