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명예감사관 청렴 역량 강화 나서

경상 / 최선경 기자 / 2023-12-11 17:40:17
11일, 2023년 명예감사관 연찬회 열어
▲ 창원특례시, 명예감사관 청렴 역량 강화 나서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1일 시청 제3 회의실에서 2023년 창원시 명예감사관 연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명예 감사관의 청렴 역량 강화와 함께 청렴 문화 확산 방안 논의를 위해 마련됐으며 반부패 특강,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반부패 특강은 청렴 사회실천 부산 네트워크 공동대표 김해몽 강사를 초청하여 ‘청렴인식제고 및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대한 이해’라는 주제로 실시됐다. 이날 특강에서는 청렴의 의미를 살펴보고 공익제보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며 명예 감사관들의 청렴 및 공익신고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시는 이어서 진행된 간담회에서 명예감사관 운영방안에 대하여 설명하고 내년도 청렴 정책 시행에 앞서 수요자 중심의 신규 정책 수립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 수렴 및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논의의 시간도 가졌다.

신병철 감사관은 “지역의 청렴 파수꾼으로서 투명하고 신뢰받는 시정 구현에 앞장서 주고 계신 명예감사관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시가 청렴도시로 한 발짝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등을 함께 고민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창원시 명예 감사관은 종합감사 참관, 각종 부조리사항 제보, 일상생활에서 겪는 각종 시민 불편 사항 신고 등 투명하고 신뢰받는 시정이 구현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임을 수행도 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