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꿈드림, 제4회 우수포상 및 졸업식 '내일로 향하는 너에게' 성료

경기 / 최선경 기자 / 2026-02-09 17:41:05
▲ 하남시 꿈드림, 제4회 우수포상 및 졸업식 '내일로 향하는 너에게' 성료

[뉴스스텝] 하남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6일 하남시 청소년수련관 메이커스페이스실에서 '2026년 제4회 우수포상 및 졸업식 ‘내일로 향하는 너에게’'를 마무리했다.

2023년부터 이어져 온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장과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활동 청소년과 멘토의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졸업 청소년과 멘토의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졸업 청소년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센터 이용 청소년 및 졸업 청소년, 보호자, 멘토,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50명이 참석했다.

행사 1부에서는 꿈드림 음반제작동아리가 기획·작사·작곡·제작한 영상'내일로'상영을 시작으로 우수 포상이 진행됐다. 2025년 한 해 동안 성실한 참여와 성장을 보여준 청소년 4명, 멘토 2명 총 6명에게 우수포상과 감사패를 수여하여 청소년들의 노력과 성취를 함께 축하했다. 또한 멘토의 헌신과 성과를 공유함으로써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대한 공감과 관심을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2부 졸업식에서는 꿈드림 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졸업 청소년들을 위한 보호자 대표의 격려사와 멘토들의 격려 영상 시청, 사례담당 선생님의 헌사 낭독 및 선물과 함께 졸업장과 꽃다발이 전달됐다. 이후 이어진 졸업생들의 한마디 소감은 꿈드림에서의 성장 과정과 변화의 의미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참석자들에게 깊은 공감과 울림을 전했다.

이번 우수포상 및 졸업식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성장과 성취를 확인하고, 멘토의 헌신과 성과를 조명함으로써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의 가치와 의미를 재조명하는 자리로 평가된다.

올해 꿈드림을 졸업하는 한 청소년은 “처음 꿈드림에 왔을 때는 막막하고 자신감이 없었지만, 선생님과 멘토 선생님들의 도움으로 다시 꿈을 생각할 수 있게 됐다”며 “꿈드림에서의 시간은 나 자신을 믿게 된 소중한 경험이었고, 앞으로도 포기하지 않고 제 길을 찾아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날 행사에 참여한 이현재 하남시장은 “오늘 포상과 명패를 받은 여러분, 그리고 새로운 출발선에 선 졸업생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의 박수를 보낸다”며, “하남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청소년들이 길을 잃었다고 느낄 때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힘이 되어주는 따뜻한 베이스캠프가 되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2025년 학업복귀 72명, 사회진입 20명, 자립역량강화 58명 등 총 150명의 성과를 이루었으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 복귀와 사회진입, 자립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