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마당 문 활짝! 대구 서구 최초 청년 거점 공간 서구청년센터 청년마당 개소

광역시 / 최선경 기자 / 2025-11-21 18:15:14
▲ 청년마당 문 활짝! 서구 최초 청년 거점 공간 서구청년센터 청년마당 개소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서구 최초 청년 거점 공간인 ‘서구청년센터 청년마당’의 새출발을 알리는 개소 행사를 지역 청년 및 내빈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구청년센터 청년마당’은 와룡로90길 61, 2층에 위치했으며 취업 면접실, 북라운지, 커뮤니티실, 강의실 등 청년 수요를 반영하여 청년들의 활동에 필요한 핵심 공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취업 면접실은 관내 청년센터 중 최초로 AI(인공지능) 모의 면접 시스템을 도입하여 청년들의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개소식은 영남대학교 청년 공연팀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1부 개소식에 이어 크리에이터 ‘원샷한솔’ 초청 토크콘서트가 이어져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행사장에서는 모루 인형 만들기, 명함 만들기 등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청년정책·체험 부스도 운영됐다.

서구청은 앞으로도 ‘서구청년센터 청년마당’을 중심으로 청년들이 자신의 역량을 키우고 서로 교류하며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서구청년센터 청년마당’이 청년들이 자유롭게 모여 서로의 꿈과 역량을 키우고 성장하는 소중한 공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을 마련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