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어린이집 재무·회계 매뉴얼’ 책자 배부 |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어린이집의 재무회계 운영을 보다 체계적이고 투명하게 지원하고자 ‘어린이집 재무·회계 매뉴얼’ 책자를 제작해 20일부터 남구 관내 전체 어린이집(140개소)을 대상으로 순차적 배부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어린이집 회계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반복적인 행정 오류와 법령 이해 부족으로 인한 운영상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재무회계와 관련된 지적사항이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표준 지침 마련이 필요하다는 현장의 의견이 적극 반영됐다.
이번 매뉴얼 배부로 인해 어린이집에서는 재무회계 업무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져 회계 처리의 정확성과 일관성이 향상돼 원장의 행정부담이 경감되고 투명한 회계 운영을 통한 학부모 신뢰도 제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다.
남구는 앞으로도 어린이집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실효성 있는 행정지원을 지속 확대하고, 매뉴얼을 활용한 기본 역량 강화와 현장 컨설팅을 통해 문제 해결이 병행되면 반복 지적사항 감소와 함께 안정적인 어린이집 운영 기반 마련에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구 관계자는 “이번 매뉴얼 배부가 어린이집 현장의 회계 업무 부담을 덜고 행정의 신뢰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보육 현장과 학부모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아이 키우기 좋은 육아 환경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