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자원봉사센터, 2026년 제1차 운영위원회 회의 개최

강원 / 최선경 기자 / 2026-01-09 18:50:08
보궐 위원 위촉 및 ‘내 생애 첫봉사’ 등 4개 신규 사업 확정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한재수)는 지난 9일 횡성군청 2층 회의실에서 운영위원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제1차 운영위원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보궐 운영위원 위촉장 수여와 함께 ▲2025년 주요 사업 성과 보고 ▲2025년 세입·세출 예산 결산 심의 ▲2026년 사업 계획 및 예산(안) 심의 등 센터 운영 전반에 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보궐 운영위원으로는 안효섭(대한적십자사봉사회 횡성군협의회장), 이은영(횡성군여성의용소방연합회장), 남진향(농가주부모임 횡성군연합회장) 3명이 위촉됐다.

특히 센터는 올해 지역 내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 4개의 신규 사업을 본격 추진하기로 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단체 회원 및 개인 봉사자를 위한 ‘너나들이 봉사활동’▲취약계층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한 ‘이웃돌봄 반딧불’ ▲활동 영상을 기록하는‘자원봉사 한 컷 공모전’ ▲신규 봉사자를 대상으로 한 ‘내 생애 첫 봉사활동’ 등이 포함됐다.

센터는 이러한 신규 프로그램을 통해 자원봉사 참여 문턱을 낮추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토대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한재수 횡성군자원봉사센터장은“우리군 자원봉사센터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센터 운영과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