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2025 패밀리페스타대구 정책홍보관 운영

문화 / 최선경 기자 / 2025-09-26 19:25:24
대구 남구의 인구 종합정책 무지개프로젝트, 전북 김제시의 결혼, 출산, 양육 패키지 프로그램 등 지역의 우수 정책사례 전시・홍보
▲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2025 패밀리페스타 대구 정책홍보관

[뉴스스텝]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는 9월 26일부터 9월 28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 동관 6홀에서 개최되는 '2025 패밀리페스타'에 참가하여 저출생과 지방소멸 극복을 위한 정책홍보관을 운영한다.

2025 패밀리페스타는 대구광역시와 YTN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결혼, 출생, 육아 등 출생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과 지방소멸 위기 대응을 위해 마련됐다.

협의회에서는 저출생과 지방소멸 대응을 위한 시, 군, 구의 정책홍보관을 운영하면서, 결혼부터 교육, 주거, 청년 일자리까지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대구 남구의 무지개프로젝트, 전북 김제시의 결혼, 출산, 양육 패키지 프로그램, 강원 홍천군의 청년농업인 올케어 자립정착 지원 등 지역의 우수 정책사례 12건을 전시했다.

조재구 대표회장은 “저출생과 수도권 집중문제는 주민의 삶과 가장 가까운 기초정부에서부터 해법을 마련해야 한다”고 하며, “출생과 육아 정책의 현장화, 가족 친화적 지역문화 조성 그리고 지역 간 균형성장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조재구 대표회장은 축사와 함께 대구 어린이 미술공모전에서 대상의 영예를 차지한 대구 죽전초등학교 황태범 학생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