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26년도 공모사업 대응 준비 착수

전라 / 최선경 기자 / 2026-01-28 19:55:02
공모사업 대응의 체계성과 연속성 확대 기반 마련
▲ 무주군청

[뉴스스텝] 무주군이 중앙부처·전북특별자치도·공공기관 등에서 추진하는 각종 공모사업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2026년 공모사업 추진 관리 계획’을 수립했으며, 공모사업 신청 단계부터 선정 이후 사업 관리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대응체계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부서 간 협업을 강화하고 공모 일정 공유, 사전 적정성 검토, 선정 이후 성과 점검을 연계한 통합 관리 체계를 운영한다. 비정기적으로 추진되는 공모사업에도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사전 정보 수집과 기획 기능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무주군은 ‘2026년 공모사업 추진 관리 계획’이 공모사업 대응의 체계성과 연속성 확대 기반이 될 것으로 보고, 공모를 통한 안정적인 외부 재원 확보, 군정 주요 현안 및 중장기 발전 과제 추진을 가속할 방침이다.

오해동 무주군청 기획조정실장은 “공모사업은 군 재정 여건을 보완하고 현안 해결 등 지역 발전을 뒷받침하는 중요한 수단”이라며 “올해는 무주군 여건과 정책 방향에 부합하는 공모사업을 선제적으로 발굴·대응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무주군은 지난해 총 62건의 중앙부처·도·공공기관 공모사업에 대응해 50건이 선정되며 약 81%의 선정률을 기록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산업단지 환경조성 통합 패키지 사업, △구천동 33경 국가 생태탐방로 조성 사업, △청년 디딤돌 스마트팜 조성 지원사업, △도시재생 인정 사업, △지방소멸대응기금, △수소충전소 설치 사업 등이 포함됐다.

또한 △세계 관광기구(UN Tourism) 최우수 관광마을 선정과 △대한민국 관광도로 지정 등을 통해 지역 관광 경쟁력을 확보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