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8.15 광복절 맞아 태극기 달기 운동 전개

강원 / 최선경 기자 / 2021-08-12 10:09:55
제76주년 광복절, 나라사랑 실천 태극기 달기 운동 적극 동참 홍보
▲ 양양군청
[뉴스스텝] 양양군은 광복 76주년을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추진한다.

군은 태극기 달기 운동을 통해 역사적인 광복 76주년을 경축하고 태극기 게양 분위기 확산과 올바른 태극기 게양 홍보 등 나라사랑의 마음을 드높이는 기회를 갖는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를 위해 오는 15일 광복절까지 관공서 가정, 민간기업, 단체 등을 대상으로 태극기 달기를 홍보하고 홈페이지 배너 게시, 아파트 구내방송, 소식지 등을 통해서도 홍보활동을 진행한다.

광복절 당일 각 기관이나 가정에서는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태극기를 게양하고 가정에서 태극기를 게양할 때는 밖에서 바라보았을 때 대문의 중앙이나 왼쪽에, 아파트 등 공동주택의 경우 각 세대의 난간에 달면 된다.

또한, 태극기가 오염·훼손된 상태로 방치되어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되지 않도록 도로변, 행사장, 관광지, 경기장, 상가 등의 게양 실태를 주기적으로 확인하는 한편 읍·면사무소에서는 관내 경로당, 마을회관 등의 국기상태 점검도 병행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태극기는 인터넷우체국 또는 인터넷 태극기 판매업체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제76주년 광복절을 맞아 관내 모든 가정에 태극기 물결이 펼쳐질 수 있도록 나라사랑 실천의 시작으로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