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이전

강원 / 최선경 기자 / 2021-08-13 09:10:33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는 동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가 리모델링 공사를 마무리하고 오는 13일 옛 부곡동 주민센터 건물로 이전 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10년 개관 이래 현 천곡동 생활문화센터 내 건물을 사용했다.

센터는 그동안 관내 청소년 대상 상담서비스 제공과 학교 밖 청소년의 단절 없는 활동 지원 업무를 수행하는 등 지역 내 위기 청소년과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업으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지원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왔다.

그러나, 타 기관 건물 사용에 따라 청소년들의 상담 및 다양한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등 청소년 복지 업무에 제약이 따랐다.

이에 시는 청소년을 위한 전용상담복지센터 조성을 위해 옛 부곡동주민센터 건물을 활용, 2억원 규모의 리모델링을 마치고 이전하게 됐다.

신규로 이전하는 건물은 1층에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층에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가 설치되며 여성가족부 공모사업 선정에 따른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도 신규로 설치·운영될 예정이다.

임정규 가족과장은 “청소년 활동 지원 및 복지 업무가 지속 증가하는 상황에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가 단독청사를 확보함으로써 관내 청소년들에게 더욱 향상된 상담·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