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근 강릉시장, “대한민국 우수지방자치단체 평판대상” 수상

강원 / 최선경 기자 / 2021-08-19 08:40:42
대규모 정부 공모사업선정, 글로벌 관광도시로서의 브랜드 가치 제고 높이 평가
▲ 강릉시청
[뉴스스텝] 김한근 강릉시장은 오는 20일 2021년 대한민국 우수지방자치단체 평판대상을 수상한다.

이번 시상식은 COVID-19 방역지침에 따라 브이스토리 플랫폼을 통해 메타버스로 진행된다.

대한민국 우수지방자치단체 평판대상 시상위원회는 지방자치단체 발전과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지방자치단체장을 대상으로 1차‘국가통계포털 e-지방지표’를 기초로 전국 상위 70개 지자체 선정 후 사회적 신뢰도 조사·평가 전문기관 의뢰를 거쳐 강릉시를 비롯한 29개 지자체를 최종 선정했다.

김한근 강릉시장은 선제적인 코로나 방역시책 추진으로 확산세 차단 관광거점도시, 법정문화도시, 과학문화도시 국내 유일 동시 선정 2022 강릉세계합창대회,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유치와 2026 ITS 세계총회 국내 후보 도시 선정 등 대규모 공모선정을 통한 지방 재정 여건을 극복하며 시민 삶의 질 개선과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인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한근 강릉시장은“지금 이 시간에도 불편을 감수하며 코로나 역경을 묵묵히 이겨내고 계신 강릉시민께 수상의 영광을 돌린다”며“강릉이 누구나 그리워하고 찾고 살고 싶은 도시로서 거듭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