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전 행정력 동원 제설작업에 총력대응

강원 / 최선경 기자 / 2021-12-27 14:32:54
장비 및 인력 등 시 역량 최대투입
▲ 속초시, 전 행정력 동원 제설작업에 총력대응
[뉴스스텝] 속초시는 지난 25일부터 26일 주말 동안 시청 전 공무원, 산불감시대, 산불진화대, 102기갑여단 군장병 등 민·관·군 합동으로 연인원 1,100여명과 제설장비 104여 대를 투입해 폭설로 눈이 쌓인 시가지 주요 도로와 간선도로 시내버스 정류장 등에서 제설작업을 실시했다.

27일에도 필수 인력을 제외한 시청 전 공무원과 민·군 합동 700여명과 제설장비 95여 대를 투입해 주요 도로에 대한 제설 작업을 계속하고 있으며 28일에는 108대의 장비를 투입해 이면도로 및 주택밀집지역 도로 등 제설취약구간 제설작업 실시해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속초시 신속하고 원활한 제설작업을 통해 시민들의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도록 계속해서 시의 역량을 최대로 투입할 예정이며 효과적인 제설작업을 위해 차량은 도로변 주차 차량의 이동 주차 협조와 내 집 앞, 내 점포 앞 눈 치우기에 적극 동참을 당부했다.

한편 속초시 관계자는 “현재 일부 SNS를 위주로 유포되고 있는 제설관련 현수막 사진은 수 년전에 게시된 것으로 사실이 아니며 현재 속초시는 전 행정력을 동원해 제설작업을 마무리해 빠른 시일 내에 시민 불편을 없애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