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재택치료자 관리 방안 및 지원내용이 시시각각 변해 신속한 정보 제공이 어렵고 선별진료소 운영, 재택치료 지원, 백신 예방접종 등 다양한 업무로 인해 전화 상담의 어려움이 있다고 판단했다.
이에 보건소 재택치료추진단 내 행정상담센터를 주·야간 및 휴일과 관계없이 24시간 운영해 신속한 정보 제공 및 재택치료자의 불안감을 적극적으로 해소해 나갈 방침이다.
행정상담센터는 재택치료자 행정처리 상담 등 일반 민원, 재택치료 격리관리 등 생활수칙, 재택치료 기간 시작·해제일 비대면 치료기관 및 이용 방법 등을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재택치료자의 건강관리 상담을 위한 24시간 재택치료 의료상담센터를 성지병원, 세인트병원, 원주성모병원 등 3곳에서 운영 중이다.
보건소 관계자는“재택치료 행정상담센터 운영으로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확진자 증가 추이 등에 따라 상담 인력 추가 배치 등 시의적절하게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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