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주거환경 만들기 및 연합봉사활동 발대식’개최

강원 / 최선경 기자 / 2022-03-29 09:24:49
속초시자원봉사센터 주관, 이웃을 위한 나눔 손길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시자원봉사센터는 3월 29일 11시 속초시청 별관 대회의실에서 김철수 속초시장과 박주희 속초시자원봉사센터장, 7개 자원봉사단체장 및 관계 기관 내빈, 등이 참석한 가운데‘쾌적한 주거환경 만들기 및 연합봉사활동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2년 신규 추진 사업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및 강원도자원봉사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속초시자원봉사센터가 중심이 되어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돌아보고 이동 세탁 차를 이용한 이불세탁과 연합활동을 통한 방역, LED등 교체, 기타 위생환경개선을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함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나눔 공동체 환경을 조성하는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본 사업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사업비 후원과 물품 후원으로 운영되며 사업 대상은 농촌지역 마을가구, 영구임대주택 저소득가구, 장애인·홀몸 노인가구, 취약계층 등이다.

추진 기간은 3월부터 11월까지 총 9회로 마을경로당 및 마을회관, 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이불을 수거, 세탁, 배분 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약 500가구를 지원할 예정이며 기존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연계한 연합활동을 추가로 진행해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속초시는‘위생환경개선사업’가 원활히 추진되어 자원봉사 활성화는 물론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 제고 및 지역 내 문제 해결을 이룰 것이라 기대하며 앞으로도 자원봉사를 연계한 사회공헌사업이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