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원주한지문화제 ‘천 개의 빛; 종이의 숲’으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강원 / 최선경 기자 / 2022-04-28 08:59:09
메타버스 플랫폼 가상 공간에서 작품 감상 및 이벤트 참여 기회 제공
▲ 제24회 원주한지문화제 ‘천 개의 빛; 종이의 숲’으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뉴스스텝] ‘2020~2022 강원도 우수축제’로 선정되며 지역 대표축제로서의 면모를 이어가고 있는 원주 한지문화제가 ‘천 개의 빛; 종이의 숲’을 주제로 5월 5일부터 15일까지 11일간 원주 한지테마파크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24회째를 맞은 원주한지문화제에서는 꾸준히 사랑받아왔던 청소년 창작등 및 대한민국한지대전 우수작품 전시 등 기존 온·오프라인 전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메타버스 플랫폼에 ‘한지월드’를 오픈해 가상 공간에서 작품을 감상하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새로운 방식의 축제 프로그램을 추가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조치 이후 처음 마련되는 지역축제인 만큼 주말 마켓 운영과 한지공예 체험, 현장 이벤트 및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대면 행사를 준비해 원주시민의 일상회복을 위한 첫 발걸음을 함께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코로나19 확산으로 위축됐던 문화관광 축제 분야의 정상화에 이번 행사가 초석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이어질 다양한 지역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