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 금정구 서3동 주민자치위원회, '니캉! 내캉! ESG GROUND' 개최 |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 서3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서동 예술창작공간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ESG 가치를 홍보하기 위한 지역특화 사업‘니캉! 내캉! ESG GROUND’행사를 개최했다.
해당 행사는 주민이 필요로 하며, 지역 특성에 맞는 공동체 프로그램을 발굴하기 위해 시행되는 공모형 지역특화 사업으로, 서3동은 주민에게 생소한 ESG 경영을 널리 알리기 위해 해당 사업을 공모 신청하여 선정됐다.
본 행사는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가치를 반영한 ESG 경영을 주민이 직접 시행해 보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시행됐으며, 주민자치위원회와 새마을부녀회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나눔장터를 개최하고, ㈜에코언니야와 우리동네 ESG 센터가 참여하는 전시·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이날 행사에서 나눔장터는 미사용 물품을 판매하며 자원 낭비를 방지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기회가 됐고, 전시·체험 부스는 관내 업체에서 제작한 폐자원을 활용한 물품과 친환경 제품을 전시하고 방문자가 직접 폐자원을 분해하거나 친환경 물품을 만드는 기회가 됨으로써 자원순환에 주민들이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됐다.
신귀환 위원장은 “최근 공공부문 경영에 ESG 가치를 도입하는 추세인데, 주민자치회 운영도 ESG 가치를 적극 반영하여 지속해 발전이 가능한 방향으로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