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추석 전통음식·문화체험 진행

문화 / 최선경 기자 / 2023-09-25 10:30:08
전통문화에 손쉬운 접근과 경험의 기회 제공
▲ 2023년 특화사업 진행 모습

[뉴스스텝] 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전통음식·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추석을 앞두고 관내 어린이집 어린이와 학부모,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를 대상으로 전통음식·문화체험을 주제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추석 대표음식인 송편 만들기와 체험교육 및 연령별 맞춤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영유아 어린이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프로그램에서는 전통악기인 소고를 만들어보고 전통놀이인 활쏘기, 윷놀이, 투호놀이 등을 함께 하면서 전통문화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더 친근해지는 기회를 제공했다.

아울러 지역아동센터 대상 프로그램에서는 연 만들기를 통해 우리나라 전통놀이에 쉽게 접근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는 “가정에서 만들기 쉽지 않았던 송편을 아이와 함께 만들어보고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을 경험할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이번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추석의 의미를 되새기고 온 가족이 뜻깊은 명절을 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전통 식문화를 이해하고 조상들의 지혜를 깨닫는 시간이 돼 매우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우리 문화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고 다음 세대로 계승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