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천상원‘고인 위치검색 키오스크’도입 운영 |
[뉴스스텝] 충주시시설관리공단은 시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천상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고인 위치검색 키오스크’를 새롭게 도입해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 이번에 도입된 키오스크는 천상원을 방문한 시민들이 고인 성명을 입력하면 즉시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안내 시스템으로, 복잡한 검색 절차를 최소화하고 직관적인 화면 구성을 통해 어르신 등 정보취약계층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그동안 시민들은 고인의 안치 위치를 확인하기 위해 모바일 검색이나 전화문의, 또는 사무실을 직접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겪어왔다. 특히 모바일 검색은 고령층 이용에 제약이 있었고, 전화나 방문 확인은 즉시 확인이 어렵다는 한계가 있었다. 이에 공단은 시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천상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즉시 안내 체계’를 마련했다.
이번 키오스크 설치로 방문객은 천상원 1층에서 간단한 검색만으로 고인의 위치를 즉시 확인할 수 있으며, 안내 표출된 정보를 따라 원하는 위치까지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정광섭 이사장은 “천상원 고인 위치검색 키오스크는 단순한 시스템 도입이 아닌, 시민을 위한 따뜻한 배려의 기술”이라며, “앞으로도 시민 편의와 품격 있는 장사문화 조성을 위해 스마트 서비스 확대와 시설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공단은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맞춤형 서비스 확산을 통해 시민 중심의 공공서비스 혁신을 선도하고, 누구나 편리하고 존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추모시설 환경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