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이천시, 안흥동 일대 흡연예방 합동 캠페인 실시 |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6월 23일 안흥동 골목 일대와 이천중학교, 제일고등학교 정문 주변에서 흡연예방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흡연 관련 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지역을 중심으로 시민의 금연 인식을 높이고, 간접흡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에는 이천시보건소를 비롯해 이천경찰서 증포지구대, 이천시 청년아동과 청소년환경감시단, 증포동주민센터 청소년지도위원회 등 관계기관 25명이 참여해 현장 홍보와 계도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흡연예방 홍보물 배부, 금연 홍보 피켓, 흡연 폐해 예방 × 퀴즈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흡연의 위해성과 금연의 중요성을 알렸다. 또한 금연구역 내 흡연 위반 행위에 대한 안내와 계도도 병행했다.
이천시 관계자는 “민원 다발구역을 중심으로 관계기관과 협력해 금연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 속 건강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