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이재영 증평군수, 노인복지관서 어르신 대상 특강 |
[뉴스스텝] 이재영 충북 증평군수가 25일 증평군노인복지관에서 노년사회화교육 역사 인문학교실에 참여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특별 강연을 펼쳤다.
이날 강연에서 이 군수는 증평군 개청 이후의 성장 과정과 주요 발전 성과를 소개하며 변화하는 지역의 모습을 설명했다.
이어 민선 7기 군정 비전인 ‘군민이 행복한 스마트 증평’을 중심으로 복지, 정주환경, 인구 대응 정책 등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주요 정책 방향을 제시했다.
특히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복지 확대와 고령친화 환경 조성, 지역 활력 증진 방안 등을 설명하며 군민과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한 지역사회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강연 이후에는 복지관 회원들과 자유로운 대화의 시간을 갖고 노인복지 서비스와 생활 불편 사항 등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군은 이날 제안된 의견들을 향후 노인복지 정책 추진 과정에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이재영 군수는 “군정 운영 과정에서 어르신들의 삶의 지혜와 경륜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조언이 증평의 발전을 이끄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