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선희 의원, 2025 경기도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경기 / 최선경 기자 / 2025-12-26 19:05:44
▲ 경기도의회 김선희 의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선희 의원(국민의힘, 용인7)은 2025년 12월 26일 '2025년 경기도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김선희 의원은 2025년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으로 의정활동 하면서 '경기도 기술기반 로컬크리에이터 지원조례' 제정안을 마련하여 경기도 창업 생태계 활성화와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경기도 교육감의 영유아 유보통합 관련 교원의 역량 강화 계획 수립에 관한 근거 마련을 위한 '경기도교육청 영유아 유보통합 추진 지원 조례'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 했고, 경기도 교육감의 특수교육 대상자에 대한 통합교육 지원 계획 수립에 관한 근거 마련을 위한 '경기도교육청 특수교육 진흥 조례'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했으며, 직업계 고등학생 숙련공 육성 지원을 위한 '경기도교육청 직업교육 활성화 조례'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 하는 등 경기도 교육과 경기도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특히 제38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 소재 수지구청역 인근 지반침하 및 주변 구조물 외벽 여러 곳의 균열 사고 사례 예를 들고 “경기도 전 지역에 대한 지반침하 예상 지역에 예보 시스템을 스마트 안전망과 연계하여 구축하도록 하여 경기도민이 모두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경기도정의 핵심 현안에 대안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

김선희 의원은 2025년 경기도교육청 및 소속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교육청의 우수정책 사례를 발굴하여 발전적 정책 대안을 제시하면서, “모든 것의 공통분모는 ‘교육’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리고 마음 교육 및 유아 체험활동을 강조하는 등 유보통합과 관련한 핵심적 의제 해결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김선희 의원은 위와 같은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2025년 경기도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영예를 안았다.

김선희 의원은 '2025년 경기도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소감에서 “모든 것의 공통 분모는 ‘교육’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했다”고 밝히면서, “앞으로도 경기도교육 발전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약속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